이어서 선택미션 진행해볼게요~!
573쪽 [직접 해보는 손코딩] 코딩 과정 및 실행 결과 인증샷
[573쪽 직접 해보는 손코딩]
이름을 키로, 점수를 값으로 저장하는 HashMap의 사용 방법을 보여줌
이름을 키로 점수를 값으로 저장하기
(소스코드 HashMapExample.java)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Iterator;
import java.util.Map;
import java.util.Set;
public class HashMap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Map 컬렉션 생성
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String, Integer>();
// 객체 저장
map.put("신용권", 85);
map.put("홍길동", 90);
map.put("동장군", 80);
map.put("홍길동", 95); // "홍길동" 위와 키가 같으므로 제일 마지막에 저장한 값으로 대체
System.out.println("총 Entry 수: " + map.size()); // 저장된 총 Entry 수 얻기
// 객체 찾기
System.out.println("\t홍길동: " + map.get("홍길동")); // 이름(키)으로 점수(값)를 검색
System.out.println();
// 객체를 하나씩 처리
Set<String> keySet = map.keySet(); // Key Set 얻기
Iterator<String> keyIterator = keySet.iterator();
// 반복해서 키를 얻고 값을 Map에서 얻어냄
while(keyIterator.hasNext()) {
String key = keyIterator.next();
Integer value = map.get(key);
System.out.println("\t" + key + " : " + value);
}
System.out.println();
// 객체 삭제
map.remove("홍길동"); // 키로 Map.Entry를 제거
System.out.println("총 Entry 수: " + map.size());
// 객체를 하나씩 처리
Set<Map.Entry<String, Integer>> entrySet = map.entrySet(); // Map.Entry set 얻기
Iterator<Map.Entry<String, Integer>> entryIterator = entrySet.iterator();
// 반복해서 Map.Entry를 얻고 키와 값을 얻어냄
while(entryIterator.hasNext()) {
Map.Entry<String, Integer> entry = entryIterator.next();
String key = entry.getKey();
Integer value = entry.getValue();
System.out.println("\t" + key + " : " + value);
}
System.out.println();
// 객체 전체 삭제
map.clear(); // 모든 Map.Entry 삭제
System.out.println("총 Entry 수: " + map.size());
}
}
(실행 결과 인증샷)
[혼공단 2기] 6주차 미션(2): 입출력 스트림 요약 정리 (+ 보조 스트림 확인문제 2번 문제풀이) (0) | 2019.11.17 |
---|---|
[혼공단 2기] 6주차 미션(1): 입출력 스트림 요약 정리 (+ 보조 스트림 확인문제 2번 문제풀이) (0) | 2019.11.17 |
[혼공단 2기] 5주차 미션(1): 직접 정리한 키워드 정리 공유 (+ 컬렉션 프레임 워크 [직접 해보는 손코딩] ) (0) | 2019.11.10 |
[혼공단 2기] 4주차 미션(2): 데몬 스레드 [직접 해보는 손코딩] 인증샷 (+ 멀티 스레드 확인문제 2번) (0) | 2019.11.03 |
[혼공단 2기] 4주차 미션(1): 데몬 스레드 [직접 해보는 손코딩] 인증샷 (+ 멀티 스레드 확인문제 2번) (0) | 2019.11.03 |
댓글 영역